본문 바로가기

Architect&Interior

입이 떡 벌어지는 카타르 2022 월드컵 축구경기장-월드컵개최자격 충분하네



입이 떡 벌어지는 카타르 2022 월드컵 축구경기장-월드컵개최자격 충분하네

2022년 월드컵 개최지는 아시아의 카타르로 결정되었네요.
태양발전시스템에 최고의 디자인을 갖춘 카타르의 오일머니 월드컵 축구경기장들입니다.
외국언론에서는 카타르의 승리를 점쳤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언론들은 투표권의 반 50%를 이미 확보해서
유럽표 조금으로 승리를 낙관하는 기사가 많았는데...
카타르가 공개한 2022년 월드컵 축구경기장을 보면 입이 다물어지질 않네요.




















알코아 월드컵 경기장
조개껍데기 형상의 디자인 최고의 월드컵 경기장 알코아 월드컵 경기장입니다.
오일머니만으로 설명하기엔 그 카타르 국가의 창의력이 놀랍습니다.
경기장은 수상택시로 도착, 해안가의 바닷바람을 쐬며 축구경기를 본다고 하네요.




알샤말 월드컵 경기장
도하항구에 지어지는 옛 돛단배를 닮은 월드컵 경기장
소름이 끼칩니다. 노아의 방주 그런 위엄이 느껴집니다.





알와크라 월드컵 경기장
쇼핑지구, 레스토랑 지구등 복합 쇼핑몰 느낌의 경기장
쇼핑도하고 여가도 즐기면서 생활주변의 친근한 축구경기를 이룩하네요.




알라이안 월드컵 경기장

월드컵경기장 전면을 감싸는 화면들. 저는 실사코팅된 천을 두르는 것인줄 알았더니
LCD창으로 경기장을 덮네요. 이건 실제 짓진 못할지도.
하지만 전기료 걱정은 그만,. 태양발전시스템으로 태양전력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 경기장의 목표는 축구장 안에서, 밖에서 모두가 축구를 관람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우리의 최고 길거리응원 카타르에서 문제없겠습니다.






총 12개로 조직된 2022년 월드컵 경기장들 중 첫5경기장을 최초공개하며
세계를 경악시켰던 바로 그 영상입니다. 위에서 소개드렸던 경기장 말고
전세계 축구참가팀을 상징하는 천막을 두른 경기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막강한 오일머니로 가능하게 만든 카타르 월드컵 유치 TV CF
게임이 안되는군요. 일단 말이 필요없습니다. 돈지랄에 지고 그 창의력과 열정에 참패입니다.
20년후에 중국이 월드컵 개최할거고 그 20년 후엔 극동삼국(한중일)을 제외한 국가 아마 호주나 중동에서
개최할거고 한 백년은 걸리겠네요. 이런 내 죽기전에 다시는 월드컵 경기장에서 볼 수 없군요.
우리 손자는 꼭 경기장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근데 뭘 믿고 50% 투표권을 이미 확보했다고 말한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