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oducts

PS3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방법 등장!-SixAxis Controller



PS3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방법 등장!-SixAxis Controller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 때 PS2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등장했네요. 그 이름하야 SIXAXIS Controller
이렇게 되면 스마트폰을 LED TV 대형화면에 연결해서 게임컨트롤러로 게임을 즐기는 신세상이
바로 우리 앞에 열리겠군요. 그것도 1~2년 정도면 가능하겠죠.

스마트폰 게임을 PS3 게임컨트롤러로 할 수 있게 만든 프로그램은 SIXAXIS Controller
방법은
1.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해 Sixaxis Controller 를 다운받는다.
2.스마트폰에서 설치 , 설치하면 Current Master:Searching 이런 창이 뜬다네요.
3.창이 보이면 듀얼쇼크3를 USB를 통해 내 컴퓨터에 연결하고
 (듀얼쇼크3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모든 PS3에 동봉된다네요.)
내 PS3에 있었나???
  듀얼쇼크3를 PC에 연결하면 Current Master:Searching 이 창이 코드가 써있는
xx:xx:xx:xx:xx 이런 식 코드 비슷한 창으로 변하고.
 이 코드 비슷한게 바로 패어링된 듀얼쇼크3 컨트롤러 블루투스 주소라네요.

4. 그런 다음 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주소를 찾은 후
   이 작업은 Sixaxis Controller 어플내에 있습니다.
  Sixaxis Controller 어플에서 내 블루투스 주소를 찾은후(LocalBluetooth Address)
이 주소를 컴퓨터 페이링툴에 입력하고 클릭 업데이트 한 PS/Home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나오는대로 따라하면 스마트폰과 페어링이 되고 이제는 듀얼쇼크로 스마트폰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화면에 나오는대로 따라하는건 뭐 간단한 left,right,up,down 왼쪽버튼 눌러라 오른쪽 버튼 눌러라 이런 식으로
나오네요.

5.그리고 Sixaxis Controller 어플내에 Change Input Method를 누르고 Sixaxis Controller를 선택하면 게임 가능하다네요.

외국에서 정보를 얻은 것이니 어플사이트에서 더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세요.
전 듀얼쇼크1도 없다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