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oducts

갤럭시 S2 사진과 스펙사양 드디어 공개되다



갤럭시 S2 사진과 스펙사양 드디어 공개되다

'갤럭시 S'의 차세대 버전인 갤럭시 S2(Galaxy S2)의 디자인사진과 스펙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수퍼폰인 '갤럭시 S'보다 한 차원 진화된 스펙으로 가슴이 두근두근
 '세느'로 알려졌던 스마트폰의 이름은 소문에 불과했던 삼성전자가 '갤럭시'라는 구축된 브랜드를 버리지 않았네요.
갤럭시S2의 기본스펙을 기존 갤럭시S와 비교해서 보자면

갤럭시S                                      갤럭시S2
기존 4인치 디스플레이 사이즈   4.3인치 디스플레이로 크기가 커져 웹서핑 문서작업을 화면 확대없이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기존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스크린은 보다 선명해진 수퍼아몰레드 플러스(SUPER AMOLED PLUS)
1GHZ 싱글코어는 1GHZ 듀얼코어로 진화되어 갤럭시S보다 저전력, 3D 능력비약적으로 향샹되었다고 합니다.
한 개의 코어가 힘내서 돌리는 것보다 두개의 코어가 일을 나누어서 하게되면 전력소비도 많이 준다고 하네요.
블루투스는 기존 2.1버전에서 블루투스3.0을 장착해서 3.0은 2.1보다 속도가 8배정도 빠르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3.0 스마트폰은 처음 보는 듯하네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2.2에서 안드로이드2.3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카메라는 800만화소, 1080P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두께는 8.4mm로 9mm 벽도 허물고 그것도 아주 많이..
무게는 116g 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4는 137g,LG의 야심작이라는 옵티머스2X는 139g으로 꽤 차이가 나네요.

메모리 16기가,32기가 버전은 갤럭시S와 같네요. 확장 32기가 총 64기가까지 사용가능
그리고 3G보다 빠른 속도를 구현하는 HSPA+탑재 3G보다 속다가 2배정도 빠르다고 하니
이제 네트워크 답답한거 해결되겠네요. 4G가 나오면 HSPA+도 느려터졌다고 멸시를 받겠지만요.

과연 출시가 언제 될지 궁금해지네요.
아이폰이 보통 매년 6월에 아이폰을 발표하니 아이폰 보다 먼저 발매해서 경쟁자없이 스마트폰
마구 팔아 해치우겠죠. 괜히 비슷한 시기나 늦게 발매해서 애플의 공격을 받느니..

어쨌든 드디어 사이즈가 작니, 카메라가 어떠니 한 가지씩 단점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압도하는
완벽한 스마트폰이 탄생한 듯 하네요.
제발 삼성 KT에도 스펙다운없이 빨리 제공해주었으면 합니다.
이거 SK에만 주는건 ..  거대기업 삼성의 배포와 배려를 기대해봅니다.